모기퇴치제 ‘모스키앤가드액’ 출시
상태바
모기퇴치제 ‘모스키앤가드액’ 출시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4.05.19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극제약
▲ 모스키앤가드액
태극제약이 여름철 모기, 진드기 등의 해충을 퇴치하는 뿌리는 모기기피제 ‘모스키앤가드액’을 5월 출시했다.

신제품 ‘모스키앤가드액’은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곤충기피제 ‘디에틸톨루아미드(DEET)’를 주성분으로 모기, 진드기 등의 접근을 막아주는 의약외품이다.

최근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은 진드기, 모기기피제품이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만큼 모기퇴치제품을 구입할 때는 반드시 식의약처에서 해충기피제로 허가된 성분 표시를 확인해야 한다. 태극제약 ‘모스키앤가드액’은 식의약처에서 효과가 검증된 의약외품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태극제약 모기퇴치제 ‘모스키앤가드액’은 여름철에 적당한 라벤더향으로 얼굴, 목, 팔, 다리 등에 뿌리면 3시간 지속 가능해 효과적으로 모기, 진드기 등의 접근을 막을 수 있다. 단 12세 이하 어린이는 피부발진 등으로 사용이 제한되며 12세 이상부터 성인까지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다.

또한 상처나 염증, 햇볕에 탄 부분에는 사용하지 않아야 하며, 전신에 뿌리기보다는 팔, 다리 등 노출부위에만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고 밀폐된 곳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

태극제약 기획실 김주미 약사는 “효과지속 시간이 짧은 천연모기 퇴치제품에 비해 사용하기 간편하고 효과가 뛰어나 낚시, 등산, 캠핑, 스포츠 경기 등 장시간 야외활동에 사용 시 효과적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