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및 법률 등 1대1 사회복지 상담부스 운영
상태바
금융 및 법률 등 1대1 사회복지 상담부스 운영
  • 박현 기자
  • 승인 2014.05.02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라매병원 찾아가는 의료사회사업실 개최

서울대학교병원운영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병원장 윤강섭 서울의대 교수) 의료사회사업실 보듬센터는 지난 4월29일(화) 병원 행복관 1층 아트리움에서 '찾아가는 의료사회사업실'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사회복지 정보에 취약한 고령의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마련되었다. 보라매병원과 서울시복지재단은 장애인과 가족에 대한 공개 교육 강좌를 진행함과 동시에 장애인에 대한 복지정보, 금융 상담, 법률 상담, 병원 사회복지 관련 전문가의 1대1 맞춤 상담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이 날 행사를 통해서 65명의 환자들이 개인별 맞춤 상담을 받았다.

서울시복지재단 임성규 대표이사는 “갑작스런 사고나 질병으로 장애를 겪고 계신 가족분들께 정부와 서울시로부터 받을 수 있는 혜택과 서비스는 무엇이 있는지 각종 정보를 보라매병원과 서울시복지재단이 협력해서 알려드리고 빨리 적응해 나갈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고 발표했다.

보라매병원 이상형 공공의료사업단 부단장은 “보라매병원은 공공의료의 리더병원으로서 내원하는 의료 취약계층에 대한 사회복지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보듬센터를 개설했다“며 ”향후 월 1회 금융, 법률, 장애인 복지정보, 병원 사회복지 관련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진행해 취약계층에 대한 다각적인 정보 전달력을 강화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