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콘텐츠 발굴 아이디어 공모
상태바
건강정보 콘텐츠 발굴 아이디어 공모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4.04.15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평원, 4월16일부터 5월15일까지 한달간 개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손명세)은 국민에게 보다 나은 건강정보서비스 제공을 위해 ‘제4회 건강정보 콘텐츠 발굴 아이디어 공모전’을 4월16일부터 5월 15일까지 한 달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에는 대한민국 국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주제로는 심사평가원의 기능과 역할에 부합하는 국민맞춤형 건강정보 서비스를 위한 아이디어를 응모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실행가능성·창의성·성과·적합성 등을 두 차례에 걸쳐 평가해 국민과 내부직원 각각 8편, 총 16편을 선정해 대상, 금상, 은상, 동상을 수여하며, 총 460만원 상당의 포상을 할 계획이다.

지난해 공모전에서 발굴된 '안전상비약 판매처(편의점 판매 13개 품목)' 정보제공 아이디어는 현재 모바일을 통해 제공되고 있으며, 이번에도 국민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참신하고 알찬 아이디어가 많이 공모도리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내부검토를 통해 인터넷 포털, 스마트폰용 앱 등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로 개발․제공될 예정이며, 앞으로도 국민맞춤형 건강정보 제공을 위해 아이디어 발굴 공모전을 확대할 계획이다.

아이디어 공모전 신청은 이메일로 접수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심사평가원 홈페이지(www.hira.or.kr) 공지사항과 진료정보분석실 건강정보관리부(02-2182-243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