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기 의료기기산업 CEO과정 개최
상태바
제2기 의료기기산업 CEO과정 개최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4.04.04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산업진흥원, 4월23일부터 12주간 서울 세종호텔에서 진행
국내 의료기기산업 발전과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의료기기 등 헬스케어 분야 기업 최고경영자 및 의료기관 경영인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과정이 마련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정기택)은 4월23일부터 7월16일까지 12주간 매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서울 세종호텔에서 ‘제2기 의료기기산업 최고경영자(CEO) 교육과정’을 개최한다고 4월4일 밝혔다.
 
이 과정은 현실적으로 도움이 되는 커리큘럼과 산업계, 학계, 정부기관 출신의 저명한 강사진으로 구성해 국내 의료기기산업 발전과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의료기기산업 주요 현안에 대한 논의를 통해 의료기기산업 성장에 필요한 정보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의료기기산업 최고경영자(CEO) 교육과정은 △의료기기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진단하고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 방향을 파악해 △이를 위한 전략 및 혁신 방안을 모색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총 22개 주제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국내외 시장·제도에 관한 최신 정보(허가·보험·유통, 투자, R&D 등)와 유관 정책 등에 대해 전문지식, 현장경험, 실무능력을 두루 겸비한 강사진의 전문적인 강의가 진행되고, 이후 강의 내용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는 토론식 수업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제1기 의료기기산업 최고경영자과정 이수자와 만남의 장을 마련해 네트워크 형성에도 도움을 줄 예정이다.
 
진흥원 의료기기산업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미래융합산업인 의료기기산업의 기반을 조성하고 산·학·관 전문가들의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구체적인 사업전략 수립과 투자 방안을 모색하는 등 기업 최고경영자 및 의료기관 경영인에게 필수적인 교육과정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교육생 모집은 4월18일(금)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신청 및 자세한 안내는 진흥원 홈페이지(www.khidi.or.kr) 또는 진흥원 의료기기산업 종합정보시스템(medicaldevice.khidi.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