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제약(주), 프리폴-엠시티주 발매
상태바
대원제약(주), 프리폴-엠시티주 발매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4.03.19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프로포폴 주사제 LCT제형 개선
▲ 프리폴-엠시티
대원제약(대표이사 백승열)이 기존 프로포폴 주사제의 부작용을 개선한 프리폴-엠시티주를 발매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고 3월19일 밝혔다.

대원제약이 출시한 프리폴-엠시티주는 정제콩기름을 유화제로 사용하는 기존 프로포폴 LCT(Long Chain Triglyceride)제형과 비교해 통증 및 염증을 유발하는 유리 프로포폴을 개선, 정주통 및 정맥염 부작용이 감소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한 기존 제품에 비해 대사가 빠르고, 혈중에서 빠르게 제거돼 인체 내 지질 주입에 따르는 부작용인 이상지질혈증이 개선된 제품이다.

프리폴-엠시티주는 8㎖, 12㎖, 15㎖, 20㎖ 50㎖의 다양한 용량으로 출시돼 사용목적에 따른 선택성이 우수하며, 모든 용량의 제품이 앰플보다 내구성이 뛰어나고 유리파편 혼입을 방지할 수 있는 바이알 제품으로 출시돼 안전성과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현재 국내에서는 대원제약을 포함한 총 6개사만이 프로포폴 제제를 판매하고 있으며 국내 제약회사가 출시한 MCT(Middle Chain Triglyceride)제형의 프로포폴은 대원제약이 유일하다.

대원제약 관계자는 “프리폴-엠시티 출시로 프로포폴 주사시 통증을 호소하던 환자와 이들을 진료하는 의료진에게 제품선택의 폭을 넓혔다” 라며 “다양한 마취제 품목을 보유한 회사로서 이번 프리폴-엠시티 발매를 통해 관련 제품군 매출도 크게 확대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