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안에 가장 존경받는 병원
상태바
10년 안에 가장 존경받는 병원
  • 박현
  • 승인 2010.06.16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솔병원 이동근 대표원장 개원20주년 맞아 밝혀
대장항문 전문병원인 한솔병원이 개원 20주년을 맞아 소화기센터 건립을 한다고 발표했다.

이동근 대표원장을 만나 20주년을 맞이한 소감 및 앞으로의 계획 그리고 경영철학에 대해서 들어 보도록 한다.

1.개원 20주년을 맞은 소감은?

=한솔병원은 각종 대장항문 질환의 완치를 목표로 1990년에 개원해 20년 동안 한결같이 이 분야 진료에 매진해 왔다.

특히 2001년 국내최초로 대장암 복강경수술센터를 설립해 복강경대장암수술을 국내에 전수한 병원 가운데 하나로 첨단 의료기술을 적용하는데 적극적으로 앞장서 왔다.

이와 함께 대장암수술의 경우 조기 회복프로그램을 타 병원에 앞서 본격 적용함으로써 환자들의 일상생활 복귀를 4일 가까이 단축시키고 있다.

더불어 소화기내과를 추가로 개설하면서 대장암복강경수술센터, 복강경탈장센터, 내시경센터, 종합건강진단센터 등 대장항문과 소화기 계통을 정밀 진료할 수 있는 첨단 의료시설을 갖추게 됐다.

이러한 성과들을 뒤돌아 보면서 더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갖지 못한 아쉬움이 남기도 한다.

앞으로도 빠른 변화 속에서 좋은 의술은 신속히 배우고 받아들이며 환자들의 입장에서 최선을 다해 진료하는 병원이 되도록 많은 노력을 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된다.

2.병원경영에서 가장 중점을 두고 있는 부분은?

=한솔병원의 경영이념은 "진료에 최선을 다한다"는 것이다. 병원에는 조금 손해가 되더라도 환자들에게 정확하고 빠른 치료와 편안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다.

이를 위해 의료진의 연구활동과 해외연수를 적극 지원하면서 의료기술 향상에 힘써왔고 병원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서비스 교육도 실시해왔다. 앞으로도 이를 더욱 확대 실시하고 임직원 개인의 발전을 돕고 병원발전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3.개원 20주년을 맞아 병원 확장이나 시설 확충 계획이 있다면?

=현재 병원 서쪽의 부지에 내년 말까지 지상 6층, 지하 3층 연면적 4천㎡ 규모의 소화기센터 건물을 신축할 예정이다.

이 소화기센터에는 내시경센터와 대장암센터가 들어서게되며 앞으로 소화기분야의 진단에서 치료까지 원스톱으로 진료를 수행하게 된다.

4.병원 경영자로서 앞으로의 포부는?

=앞으로 10년 안에 "가장 존경 받는 병원"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 이를 위해 이번 20주년 기념식에서는 "창조적 경영과 고객만족"을 중심으로 하는 "비전 & 미션"을 선포했다.

우리 병원은 열정과 창조, 인재중심, 화합과 협력, 나눔과 배려, 고객 최우선주의 등에 핵심가치를 두고 창조적 경영과 고객만족을 실현하는데 앞장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