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의료 영상장비 등 도입
상태바
첨단의료 영상장비 등 도입
  • 박현
  • 승인 2009.03.2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형외과전문 이춘택병원
보건족지가족부지정 정형외과 전문병원인 이춘택병원(원장 이춘택)이 최근 적외선체열진단검사기 IRIS-5000(Advanced InfraRed Imaging System), 체외충격파치료기(ESWT), 3차원 척추교정 장비(3D ActiveTrc) 등을 도입했다.

IRIS-5000은 인체에서 방출되는 극미량의 적외선을 감지해 인체의 통증부위 및 질병부위의 미세한 체열변화를 컬러영상으로 나타내줌으로써 인체의 이상유무와 질병여부를 진단하는 첨단의료영상 진단장비다.

또 MRI, X-Ray, CT검사(방사선 검사)등에서 알 수 없었던 신경통, 근육통, 염증성 질환 등을 알 수 있으며 인체에 무해해 임산부나 유아도 안전한 검사다.

체외충격파치료기(ESWT)는 요로결석을 제거하는 체외충격파 쇄석술(ESWL)로 처음 사용됐으나 체외충격파가 가관절 또는 골절의 지연유합에 효과가 있음이 입증되면서 정형의학 질환에 처음 사용됐다.

그 후 건초염, 석회화성 건초염, 족저근막염 등에도 효과가 있음이 밝혀지면서 점차 근골격계 질환에 이용되고 있으며 특히 유럽에서 널리 이용되고 있다.

이 장비는 비침습적 치료로써 흉터가 없고, 부작용이 거의 없으며 3-5회 시술로 우수한 치료효과를 나타내고 일상생활 중 언제라도 치료받을 수 있으며 짧은 치료시간(10분)으로 편리하다.

3차원 척추교정 장비(3D ActiveTrc)는 치료기간이 단축되고 보다 정확한 교정이 가능하며 만성염좌에 의한 척추변형, 요추 전만의 증가 또는 요추 후만에 따른 골반 변형, 출산 후 요-천골각의 증가로 변형된 골반 등을 치료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