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병원, 글로벌 의료마케팅 대상
상태바
차병원, 글로벌 의료마케팅 대상
  • 박현
  • 승인 2009.03.19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A 할리우드 장로병원, 세계화 진출 부문
차병원그룹의 ‘LA 할리우드 장로병원’은 지난 18일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2009 대한민국 글로벌 의료마케팅 대상’ 시상식에서 ‘한국의료 세계화 해외선진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글로벌 의료마케팅 대상’은 국내외 잠재고객들에 대한 의료관광 활성화에 기여한 기관 및 병원 등에 주는 상으로 동아닷컴, iMBC, 일간스포츠가 공동주최하고 보건복지가족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한다.

차병원 그룹의 LA 할리우드 장로병원(1천500병상 규모)는 국내의 종합병원급으로는 국내 최초로 외국에 한국 의료업을 역수출한 1호 사례로서 고용 및 외화획득과 함께 국위를 선양해 한국병원의 글로벌화를 선도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또한 최고수준의 의료장비구축시스템, 시설, 직원서비스로 미국 내 한국병원의 위상을 드높인 글로벌 경영의 의지와 역량을 인정받았다.

2004년 차병원그룹의 바이오벤처기업 차바이오텍이 인수한 LA 할리우드 장로병원은 1천500병상급의 대형병원이다. 현재 분만, 심혈관계질환, 응급외과, 방사선 등 7개 분야를 전문으로 하고 있으며 성공적인 운영을 통해 미국 교민은 물론 현지인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차바이오텍은 백혈병 및 혈액암 등 각종 난치병 치료와 인간 배아줄기세포 증식을 위한 핵심기술 개발 등 줄기세포 치료연구 및 개발회사로 세계적 권위를 얻고 있으며 지난 2월 디오스텍을 통해 우회 상장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