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 매직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당뇨병 매직 페스티벌 개최
  • 박해성
  • 승인 2007.04.13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동세브란스 무료강좌와 마술쇼
연세대학교 영동세브란스병원(원장 박희완) 내분비ㆍ당뇨병센터는 센터 오픈을 기념하여 오는 17일 본관2동 대강당에서 ‘2007 당뇨병 매직 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한다.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는 이번 행사는 오전 8시 30분부터 시작되어 1부에서는 선별검사 및 상담, 2부에서는 무료강의 및 마술쇼로 구성된다.

1부 행사에서는 내분비ㆍ당뇨병센터 의료진들이 혈압, 혈당, 비만도, 당화혈색소, 콜레스테롤 측정을 무료로 실시하며, 평소 당뇨질환에 대해 궁금해 하던 사람들을 위한 상담교실도 운영한다.

단, 당화혈색소, 콜레스테롤 측정은 검사 소요시간 관계로 평소 혈당이 200mg/이 이상인 사람 100명에 대해서만 한정해 실시한다.

오전 10시부터 펼쳐질 2부 행사에서는 ▲당뇨병 없는 매직월드(내분비내과 박종숙 교수) ▲당뇨병의 환상적 치료(내분비내과 조민호 교수) 의 무료강좌가 펼쳐지며 이어 국악 실내악단인 ‘현성가인’의 공연과 특별 초청 된 마술사 ‘루’의 매직쇼가 진행 될 계획이다.

이번 ‘2007 영동세브란스 당뇨병 매직 페스티벌’에는 환자, 보호자, 일반 시민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검사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별도 금식이 필요치 않으며 평소와 다름없이 식사와 의사 처방으로 이뤄진 약물을 복용해도 무방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