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기관·단체 브리핑] 2024년 5월 3일자
상태바
[TODAY 기관·단체 브리핑] 2024년 5월 3일자
  • 병원신문
  • 승인 2024.05.03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의약단체 뉴스 및 학회 활동 이야기, 정부 공공기관의 새로운 뉴스 등

◆ 의료기기산업 전주기 통합 설명회 개최

진흥원·BIO KOREA 2024 연계 5월 8일 코엑스 컨퍼런스룸 301호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의 의료기기산업종합지원센터는 의료기기 기업을 대상으로 오는 5월 8일(수)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 301호에서 ‘의료기기산업 전주기 통합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평원),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이하 보의연)이 함께 참여해 의료기기 전주기 전문 정보를 직접 제공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진흥원 황성은 단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 의료기기산업 종합지원센터 소개(센터) △국내 의료기기 허가 절차(식약처) △건강보험 등재절차(심평원) △신의료기술평가 절차(보의연) △ 혁신의료기기 통합심사제도 소개(센터)순으로 진행한다.

아울러 이 행사는 BIO KOREA 2024와 연계해 진행되며 4월 30일까지 현장 참가를 위한 사전접수가 마감됐다. 유튜브 생중계(youtube.com/@khidi1216)를 병행해 진행할 예정이다.

또 이번 설명회 외에도 센터는 의료기기 관련 전시회, 지역 클러스터 등과 연계한 KHIDI 컨설팅 데이 행사운영도 계획 중이다.

진흥원 황성은 단장은 “이번 설명회가 의료기기 제도 및 절차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의료현장에 도입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센터는 앞으로도 의료기기 시장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을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하고 애로해소 지원 및 정부 지원 사업과의 연계를 확대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최관식·cks@kha.or.kr>


◆ 첨단재생의료 합동 설명회 개최

- 5월 10일부터 24일까지 전국 4개 권역별로 의료기관, 연구자 대상

보건복지부는 보건복지부, 첨단재생의료 및 첨단바이오의약품 심의위원회 사무국, 재생의료진흥재단, 첨단재생의료 임상연구지원사업단, 국가생명윤리정책원 등 유관기관과 함께 5월 10일(금)부터 5월 24일(금)까지 총 4회에 걸쳐 첨단재생의료실시기관 지정 및 임상연구 활성화를 위한 합동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첨단재생의료실시기관 지정 공모, 임상연구 심의 및 연구비 지원, 공용기관생명윤리위원회(공용IRB) 지원사업 등을 상세히 안내하기 위한 것으로 5월 10일 서울 코엑스를 시작으로 17일 부산 벡스코, 21일 대전 건양대학교병원, 24일 광주 전남대학교병원 등 전국 4개 지역을 순회하며 실시할 예정이다.

‘첨단재생의료실시기관’ 지정을 희망하는 의료기관이나 ‘첨단재생의료 임상연구’를 계획하고 있는 연구자는 온라인으로 사전등록하거나 이메일(skoh@rmaf.kr)로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참여할 수 있으며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보건복지부 정순길 재생의료정책과장은 “첨단재생의료 활성화를 위해 첨단재생의료실시기관을 단계적으로 확대하고 첨단재생의료 연구개발(R&D) 투자 확대, 제도 개선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내년 2월 첨단재생의료 치료제도가 시행되는 만큼 관심 있는 기관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최관식·cks@kh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