印, 면허없이 타미플루 생산 고려
상태바
印, 면허없이 타미플루 생산 고려
  • 윤종원
  • 승인 2005.10.26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 정부는 특허권을 가지고 있는 스위스 제약회사 로슈와의 계약 없이 조규독감 치료제인 타미플루를 생산할 수 있는 특별법 시행을 고려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인도 당국은 로슈사의 특허권을 침해하는 특별법을 시행할 만큼 조류독감의 사태가 심각하게 확산되었는 지를 검토 중이라고 덧붙였다.

세계무역기구(WTO)는 지난 2003년 국가 보건에 심각한 위험이 닥친 경우 특허권을 침해할 수 있다고 규정한 바 있다.

= 러, 두 지역서 조류독감 감염 가금류 발견 =

0...러시아 정부당국은 모스크바 동남쪽 500㎞ 지점인 탐보브와 시베리아 포크로브카 지역에서 조류독감에 감염된 가금류가 발견됐다고 24일 밝혔다.

농림부 수의과를 담당하는 니콜라이 블라소브 씨는 "탐보브 지역 한 사냥꾼 집에서 21일 발견된 조류를 검사한 결과 인체에 치명적인 H5형 바이러스로 밝혀졌다"고 말했다.

또 프크로브 지역 가금류 농장에서도 아직 정확한 바이러스의 종류는 확인되지 않았지만 조류독감으로 의심되는 조류가 발견됐다고 러시아 관영 리아노보스티 통신이 보도했다.

= GCC, 조류독감 특별회의 개최 =

0...걸프협력회의(GCC) 회원국의 농업담당관들이 조류독감 문제 토론을 위한 특별회의를 24일 사이디아라비아 수도 리야드에서 열었다.

이번 회의에서는 전세계로 확산되고 있는 조류독감에 대해 회원국 간에 통일된 예방정책이 논의됐다고 사우디 관영통신이 보도했다.

= 크로아티아 백조 두마리 조류독감 감염 확인 =

0... 크로아티아는 지난주 조류독감 바이러스 검사에 양성반응을 보인 백조가 발견된 지역에서 13마리의 폐사한 백조를 발견했으며, 그 중 2마리가 조류독감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농림부 장관이 밝혔다.

말라덴 파빅 농림부 대변인은 지난 주말에 발견된 2마리 백조에서 H5형 바이러스 양성반응이 나타났으며 다른 11마리는 아직 조사 중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백조에서 검출된 바이러스가 아시아, 루마니아, 터키, 러시아 등에서 번지고 있는 바이러스와 동일한 종류인 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 모리셔스, 가금류 수입 전면 금지 =

0... 모리셔스는 인도양 섬나라 철새에게 조류독감이 퍼지는 것을 막으려고 모든 가금류의 수입을 금지한다고 밝혔다.

보건부 장관은 조류학자들이 유럽과 아시아 지역의 철새가 날아오고 첫번째 시기라는 보고함에 따라 "가금류 수입을 금지한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