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성모병원-부평구, 저소득 노인 무료 건강검진
상태바
인천성모병원-부평구, 저소득 노인 무료 건강검진
  • 오민호 기자
  • 승인 2017.06.02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은 부평구 거주 만 65세 이상 의료급여 수급권자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병원장 이학노 몬시뇰)이 인천광역시 부평구와 저소득 노인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진행중이다.

인천성모병원 건강증진센터는 부평구와 ‘2017년 저소득 노인 무료 건강진단 사업’ 협약을 통해 질병의 조기발견 및 치료를 통해 사회적 비용을 줄이고, 노인 건강 및 삶의 질 향상으로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보장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무료 검진 대상은 부평구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의료급여 수급권자 중 노인건강검진 희망자로 5월10일부터 6월16일까지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검진 항목에는 건강상담, 신체계측, 골다공증검사, 혈액검사, 뇨검사, 구강검사, 흉부 X-선 검사, 구강검진 등 포함돼 있다.

질환이 발견될 경우 검진 결과를 보건소로 통보해 진료비 부담이 어려운 저소득층 노인에 대해 각종 사회복지사업과 연계해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관리할 계획이다.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 건강증진센터 김병욱 센터장은 “인천성모병원은 지역 대표 의료기관으로서 최근 건강취약계층에 미세먼지 마스크 지원, 다문화가정 무료 건강검진 등 소외된 이웃에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앞장서서 나눔을 실천하는 병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