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간호협회 모바일 홈페이지 3월1일 오픈
상태바
대한간호협회 모바일 홈페이지 3월1일 오픈
  • 박현 기자
  • 승인 2014.03.03 0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응형 웹 적용…회원과의 소통 강화에 나서

대한간호협회(회장 김옥수)가 회원들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등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을 통해 간호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홈페이지(m.koreanurse.or.kr)를 3월1일 오픈하고 회원과의 소통 강화에 나섰다.

특히 간호협회 모바일 홈페이지는 웹브라우저의 가로 사이즈를 인식하는 반응형 웹을 적용시켜 모든 IT기기와 최적화된 사이즈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회원이 즐겨 이용하는 카테고리를 메인에 배치한 것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간호협회 모바일 홈페이지에서는 회원과 신속한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한 협회 주요 소식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공지사항'을 바로 접속 가능하며 다양한 교육과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교육일정'도 별도로 운영한다.

아울러 지부 및 산하단체 메뉴와 회원 등록 안내, 간호사 되는 길, 전문간호사 되는 길, 간호사 취업분야, 면허시험 안내 아이콘도 별도로 배치해 회원들이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접속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간호협회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접근도 가능하도록 모바일 홈페이지 메인에는 KNA 면허신고, KNA 에듀센터, 간호사신문, 간호사건강연구, Nurselife, RNbook, KNA 연수원 아이콘을 배치해 언제 어디서나 클릭 한번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밖에도 전국 병원과 교육기관을 지역별·검색어별로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 모바일홈페이지를 이용하는 회원이면 누구나 정보를 빠르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김옥수 대한간호협회 회장은 이번 모바일홈페이지 오픈과 관련 “스마트폰 사용자 3천600만 명 시대에 발맞추어 오픈하게 됐다”면서 “앞으로 모바일 홈페이지가 회원과의 신속한 소통의 도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