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초음파 및 초음파내시경 진단 워크숍
상태바
복부초음파 및 초음파내시경 진단 워크숍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4.02.17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향대서울병원 소화기병센터, 3.9(일)

순천향대학교서울병원(서유성 병원장) 소화기병센터는 3월 9일 일요일 오전 9시부터 병원 동은대강당과 복부초음파실, 내시경실에서 제33회 복부초음파 및 초음파내시경 진단 워크숍을 개최한다.

초음파의 경험이 많지 않은 개원의, 봉직의, 전공의, 공보의, 방사선사 등을 대상으로 복부초음파 내딛기, 복부초음파 다지기, 비디오퀴즈, 라이브 데몬스트레이션, 핸즈 온 코스 등 강의와 시연, 퀴즈풀이, 초음파 실습 등 다양한 내용을 선보인다.

복부초음파 내딛기와 초심자 핸즈 온 코스에서는 '간 구획 및 간 정상 해부학, 정상 췌담도, 신장과 비장초음파, 상피 하 종양 내시경 초음파 시작하기' 강의에 이어 연자와 함께 초음파를 직접 해 보는 초심자 핸즈 온 코스를 준비하고 있다.

복부초음파 다지기에서는 '간 종괴 감별과 진단, 상 복부 통증 초음파로 따라잡기, 충수돌기/충수염(급성 하복부 통증의 초음파진단), 경동맥, 갑상선의 관찰과 실제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시연은 초음파기를 효과적으로 다루는 방법과 간 종괴, 췌담도 질환, 충수돌기, 갑상선 질환을 주제로 시행할 예정이며, 마지막 핸즈 온 코스에서는 복부와 갑상선을 집중 다룰 예정이다.

참석자에게는 내과전문의 평생교육 연수평점과 소화기내과 분과 전문의 연수평점을 부여한다. 사전등록은 3월 2일까지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소화기병센터(02-709-9202)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