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브렐 주1회 용법 승인
상태바
엔브렐 주1회 용법 승인
  • 박현
  • 승인 2005.07.18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용법 도입으로 환자 편리성이 매우 향상
한국와이어스(대표이사 강백희)는 최근 성인의 류마티스관절염 치료시 엔브렐의 1주1회 용법(25mg 주사제 2개를 거의 동시에 투여)이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부터 승인됐다고 발표했다.

종전의 치료법은 엔브렐 25mg을 3-4일 간격으로 1주에 2회 투여해야 했으나 동시 투여 할 수 있게 되어 환자들의 편리성이 대폭 향상됐다.

엔브렐 1주1회 용법의 유효성과 내약성은 420명의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를 대상으로 한 위약대조 이중맹검 제3상 임상시험을 통해 입증됐다. 환자들은 엔브렐 1주1회 투여군, 1주2회 투여군, 그리고 위약 투여군으로 나뉘어 평가됐다.

16주 후 평가에서 엔브렐 1주 1회 투여군에서의 내약성 결과는 1주 2회 투여군과 비교시 동등한 결과를 나타냈으며, ACR 20으로 평가된 유효성 결과에 있어서도 양 군간의 차이점은 발견되어지지 않았다.

“금번 1주 1회 50mg 요법의 승인으로 인해 국내 류마티스 전문의들도 환자들에게 보다 편리한 투여방법을 제시할 수 있게 되었다 ”고 회사는 전망했다.

엔브렐은 세계 최초로 개발된 종양괴사인자(TNF) 억제제로서 TNFα 및 TNFβ(lymphotoxin α)가 세포 표면의 TNF 수용체에 결합하는 것을 저해하여, TNF의 생리 활성을 억제한다.

지난 1998년 미국에서 류마티스관절염 치료제로 최초 승인된 이래 전세계 약 28만명의 환자들에게 처방되어지고 있으며, 8년 이상의 장기간 사용을 통해 약제의 유효성과 안전성이 입증된 제제이다.

엔브렐은 성인 및 소아의 류마티스관절염 치료효능 이외에도 건선, 건선성 관절염, 강직성 척추염 등의 자가면역 질환 치료에도 널리 사용되어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