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성모병원 의료기관 인증 획득
상태바
명지성모병원 의료기관 인증 획득
  • 박현 기자
  • 승인 2013.11.28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뇌혈관질환의 명가, 우수한 성적으로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 획득
보건복지부 지정 국내 유일한 뇌혈관질환 전문 명지성모병원(병원장 허춘웅)이 지난 9월에 실시한 의료기관 인증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인증을 획득했다.

9월10일부터 12일까지 3일 간 인증평가 전문조사위원의 공정한 조사를 통해 진행된 평가에서 환자안전과 질 향상을 기반으로 하는 기본가치, 환자진료, 감영관리, 약물관리 그리고 시설관리와 의료정보관리, 인력 관리 등 308개 항목에 대해 서류 및 현장평가를 한 결과 명지성모병원은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의료기관 인증제는 환자의 안전과 지속적인 의료서비스의 질 향상을 목표로 보건복지부가 시행하는 제도로 인증원이 개발하고 국제의료질관리학회(ISQua)의 인증을 획득한 세계적 수준의 조사기준을 기반으로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의 자율적인 참여를 통해 시행되고 있다.

의료기관의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환자안전과 의료 질 향상을 위한 노력을 이끌어 내는 동시에 국민들은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기관을 우선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해 환자중심의 새로운 의료문화를 구축하게 됐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얻고 있다.

명지성모병원 허춘웅 병원장은 “의료기관 인증 획득은 환자의 안전과 치료를 위한 최고의 시설과 시스템을 갖추었다는 것을 공식 인정받은 것”이라며 “뇌혈관질환 전문병원 인증에 이어 의료기관 인증 획득까지, 이 모든 것이 국민들의 신뢰 덕분임을 잊지않고 지속적인 질 향상과 시스템 혁신을 통해 높은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