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제위원장에 민응기, 정책이사에 양정현
상태바
법제위원장에 민응기, 정책이사에 양정현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3.09.26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창조의료특별위원회 산하 위원 구성 완료
병협, 상임이사 및 시도병원회장 합동회의 개최

대한병원협회(회장 김윤수)는 9월26일 제24차 상임이사 및 시도병원회장 합동회의를 개최하고 임원보선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 의결했다. 

▲ 민응기 법제위원장
회의를 시작하며 김윤수 회장은 “며칠 전 보건복지부 이영찬 차관과의 면담을 통해 병원계의 실상을 전하고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며 “의협에서 적극적으로 움직이고 있는 쌍벌제 시행 이전의 리베이트 수수 의사 행정처분에 대한 선처, 의약품비 지급기한 법제화 등 현안과 관련한 병원계의 입장을 전달하고 정책에 적극 반영해 줄 것을 요구했다”고 밝혔다.

이어 송재훈 삼성병원장이 진영 보건복지부 장관과 함께 방문한 사우디아라비아에서의 △사우디 의료인 연수 △의료IT 수출 △삼성서울병원 노하우의 뇌조직은행 구축 등의 성과를 간략하게 보고했다.

이날 합동회의에서는 민응기 제일병원장이 학술이사에서 법제위원장 겸 학술이사로 보직이 변경됐으며, 양정현 건국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이 정책이사로 임명됐다.

아울러 미래창조의료특별위원회 산하 보건의료수출추진위원회(위원장 이상호), 의료기기수출추진위원회(위원장 정흥태), IT및의료기술융합추진위원회(위원장 이상윤), 바이오산업추진위원회(위원장 정영진) 위원 구성을 완료했다.

또한 에스중앙병원, 하늘빛재활의학병원, 연세바른병원, 연세나무병원, 튼튼병원(경기), 온누리요양병원에 대한 정회원 입회를 승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