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춤추는 북카페' 오송보건의료행정타운점 오픈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이상용)은 6월26일(수), 장애인의 직업재활과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 사업에 동참하고자 오송생명과학단지지원센터와 사회복지법인 유스투게더와 협력해 인력개발원 생활관(1층)에 '춤추는 북카페' 오송보건의료행정타운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이번 오픈행사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등 오송보건의료행정타운 내 6개 국책기관 CEO과 오송에 위치한 기업 CEO들도 함께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 북카페는 충북 청주 에 소재한 사회복지법인 유스투게더가 직영한다.
인력개발원은 그동안 ‘국민행복’을 실천하고자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우수리 기금’ 마련, 지역사회 복지시설 및 인근 소외계층을 찾아 자원봉사 나눔활동 등 지역사회와 협력하는 상생문화를 실천하고 있다.
이날 '춤추는 북카페' 일일 바리스타로 나선이상용 원장은 “장애인 및 취약계층들이 소외되지 않고 사회의 당당한 일원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국가기관 과 기업들이 누구나 노력하면 재기할 수 있고 사회적 약자들이 재활할 수 있는 토양을 만들고 모두가 행복한 세상, 함께 살아가는 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더 노력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춤추는 북카페'는 직업교육 등으로 장애인이 스스로 일어설 수 있도록 돕는 공간 이라는 점에서 사회적 취약계층의 고용과 안정적인 수익을 돕는 모델이 되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저작권자 © 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