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풍제약 대표 김근태 장관과 환담
상태바
신풍제약 대표 김근태 장관과 환담
  • 최관식
  • 승인 2005.06.26 2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발 중인 말라리아치료제 비롯해 제약계 전반에 관해 얘기 나눠
신풍제약 장현택 대표이사는 최근 과천 정부종합청사 내 보건복지부 장관실에서 김근태 복지부장관과 30여분간 WHO와 공동으로 개발 중인 말라리아치료제 지원 등에 관해 환담을 나눴다.

이번 환담은 지난 40여년간 인류의 건강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온 신풍제약의 노고를 격려하고 국내 제약업계 현황을 파악, 앞으로의 보건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복지부로부터 초청형식으로 마련됐다고 신풍제약 관계자는 전했다.

이 자리에서 김근태 장관은 신풍제약이 WHO(세계보건기구)와의 협력을 통해 구충제를 개발, 환경이 열악한 저개발국가에 기생충 및 열대질병의 치료를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고 또한 북한 어린이 구충예방사업에 노력해 온 그간의 노고를 치하했다고.

김 장관은 이어 WHO와 공동으로 개발하고 있는 말라리아치료제의 현황과 조속한 임상 완료를 통해 세계 최초로 개발되는 말라리아 신약으로 시판될 수 있도록 지원키로 했다고 전했다.

장현택 대표이사는 국내제약사들이 필수 의약품 중 원가가 상대적으로 높아 제품을 원활히 공급할 수 없는 경우 원가보전을 위해 가격을 인상시키는 제도 도입의 필요성과 국가적인 차원에서 개량신약을 개발한 국내 회사에 대해 복지부에서도 아낌없는 지원을 해 줄 것을 요청했다.

장 대표이사는 또 신풍제약은 지속적으로 양질의 의약품을 개발해 인류의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국내 제약산업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는 뜻을 전했다고 이 관계자는 소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