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협, ‘건강보험’ 연수교육
상태바
병협, ‘건강보험’ 연수교육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3.03.29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25(목) 세브란스병원
대한병원협회(회장 김윤수)는 오는 4월25일 세브란스병원 은명대강당에서 ‘건강보험’ 연수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건강보험 연수교육은 진료비 청구실명제와 진료비 청구 및 심사사례를 중심으로 실시된다.

특히 진료비 청구실명제의 경우 애초 다른 용도로는 활용하지 않겠다는 복지부의 의견과 달리 심평원에서는 의사별 적정성 평가에 활용하겠다는 의도를 보이고 있어 관심의 초점이 되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청구실명제는 병원 전산 프로그램 및 전산망 확충과 이를 위한 예산 확보 등의 문제가 있는 만큼 병원들이 쉽게 준비하기는 어려운 실정이다.

따라서 심평원 관계자들이 강연자로 나오는 이번 연수교육은 진료비 청구실명제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연수교육에서는 △진료비 청구실명제(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전산청구관리부) △진료비 청구 및 심사사례[내과 분야](건강보험심사평가원 심사실) △진료비 청구 및 심사사례[외과 분야](건강보험심사평가원 심사실) 등이 발표될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대한병원협회 교육센터홈페이지(http://edu.kha.or.kr)에서 접수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4월22일(월)까지이며 등록 및 비용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대한병원협회 학술교육국(02-705-9246~8)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