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의료진흥원-한의학연구원과 MOU
상태바
통합의료진흥원-한의학연구원과 MOU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3.02.13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한방 통합의료 균형발전 및 한의학 산업화 등에 기여할 전망
▲ 통합의료진흥원은 한국한의학연구원과 MOU를 체결했다.
통합의료진흥원이 한의학 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한국한의학연구원과 MOU(학술·연구교류협정)를 체결했다.

이번 협력체결을 통해 한의학연구원은 한의학 연구의 핵심 정보, 기술, 업적 들을 제공해 양·한방 통합의료의 균형발전에 기여하게 될 것이며, 통합의료진흥원은 인력, 연구시설, 연구성과 등 통합의료 연구의 인프라와 통합의료 국제 네트워크(미국-조지타운대, UNC, NIH, 보건성, 중국의 TOP5 병원 등) 공동 활용을 통해 한의학의 과학화, 국제화, 산업화에 기여하게 될 전망이다.

특히 통합의료의 주력분야인 난치성질환(암, 뇌졸중, 합병증, 당뇨 등) 치료율 제고와 환자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양 기관이 양방과 한방의 개별 의료영역을 넘어 대승적 차원에서 양·한방 통합의료의 연구, 임상시험, 교육 등을 공동으로 추진함으로써 커다란 시너지를 창출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나아가 난치병 치료를 위한 통합치료기술과 약, 기기 등 치료수단의 개발을 통해 우리 의료의 국제경쟁력 확보로 국가발전과 난치병 환자들에게 빛과 희망을 더해 줄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한·양방 통합의료 분야의 공동연구 추진을 통한 치료기술 개발 △한·양방 통합의료 발전을 위한 연구방법론 및 교육프로그램 개발 △한·양방 통합의료 분야 정보·자료 공유 및 연구인력 교류 △공동연구 수행을 위한 연구시설 및 설비의 공동 활용 △세미나, 심포지엄, 워크숍 등 학술행사 공동 개최 등에 합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