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 및 청소년 당뇨병 관리를 위한 성공적인 치료 접근법 기재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대표 강한구)이 소아 및 청소년 당뇨병 의료 전문가를 대상으로 하는 '소아 및 청소년 당뇨병에 대한 세계 IDF(국제 당뇨병 연합)/ISPAD(국제 소아∙청소년 당뇨병 학회) 지침'의 한글판을 발간했다고 2월4일 밝혔다.
국내 당뇨병 치료 전문가들에게 배포되는 이 지침서는 정부 및 국가 의료 전문가에게 당뇨병 관리의 중요성과 최적의 당뇨병 치료를 위한 적합한 치료 접근법 제안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대한소아내분비학회의 감수를 받아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이 발간한 본 지침서는 크게 제1형, 제2형 당뇨병의 진단과 치료 및 관리, 혈당관리의 평가 및 모니터링, 수술을 요하는 소아의 치료, 합병증 및 관련 질환 등의 카테고리로 구분되어 있으며 소아와 청소년기에서의 당뇨병 치료 수준에 대한 조언을 담고 있다.
대한소아내분비학회 회장 한헌석 교수(충북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는 “금번 IDF/ISPAD 지침서 한글판은 최신 지견에 따라 소아 및 청소년 당뇨병의 표준화된 치료법을 제시해 성공적인 소아 및 청소년의 당뇨병 치료에 도움을 줄 것이라 그 의미가 크다”라고 말했다.
노보노디스크제약의 기저 인슐린인 레버미어와 초속효성 인슐린인 노보래피드는 2세 이상의 소아 및 청소년 당뇨병 환자에게 사용할 수 있는 인슐린이다.
저작권자 © 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