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애보트, '즐거운 직장, 행복한 기업' 인증
상태바
한국애보트, '즐거운 직장, 행복한 기업' 인증
  • 박현 기자
  • 승인 2012.12.11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애보트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가 처음으로 주최하는 '즐거운 직장, 행복한 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은 직장인들이 일과 여가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하는 가운데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도와주고 여가생활에 대한 긍정적인 사회분위기 조성에 기여한 모범적인 기업을 포상하기 위한 취지로 제정됐다.

한국애보트는 최고경영진의 관심과 의지, 여가 프로그램, 여가지원 제도, 여가 시설, 예산·조직 등 5가지 항목에 대한 문화체육관광부의 서면 평가 및 현장실사를 받았다.

이 평가점수를 바탕으로 정부 관계자 및 문화 분야 전문가, 학계 인사 등으로 구성된 인증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거쳐 문화체육관광부의 '즐거운 직장, 행복한 기업'으로 최종 인증을 받았다.

한국애보트는 자긍심을 갖고 즐겁고 보람 있는 일하기 좋은 일터를 만드는 전사적 기업 문화 캠페인 '프라이드(Pride)'를 지속 펼치며 기업 가치인 존중(Caring)을 실천해 왔다.

한국애보트는 두 번째 금요일을 '패밀리데이'로 지정, 4시30분 퇴근해 가족과 더 많은 시간을 함께 하도록 배려해 왔으며 출근 및 퇴근 시간을 유동적으로 운용해 육아나 자기 계발을 돕는 탄력적 근무시간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올해의 일하는 엄마상'을 제정해 일과 가정의 조화로운 균형 속에 모범이 된 여성 직원을 선정해 시상하고 패밀리 사이언스데이, 패밀리 쿠킹 클래스 등 가족초청 행사도 개최하고 있다.

이와 같은 노력에 힘입어 한국애보트는 2012 여성가족부 가정의 달 기념 포상 국무총리상, 2012 유니세프 엄마에게 친근한 일터, GWP 선정 2011 일하기 좋은 기업, 유일한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공헌상을 수상했으며 여성가족부로부터 2010년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또 한국NPO 공동회의 선정 '나눔봉사대상' 우수상, Asian 기업사회책임포럼 주관 '2011 Asian CSR 어워드', 경실련 선정 '2008 바른외국기업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