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장센터 개소 2주년 기념행사
상태바
위·대장센터 개소 2주년 기념행사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2.08.27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5(일) 이대목동병원

이대목동병원 위·대장센터/위암·대장암협진센터(센터장 김광호)가 오는 9월5일 개소 2주년을 맞아 건강강좌, 댄스스포츠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를 펼친다.

이대목동병원 위·대장센터/위암·대장암협진센터는 개소 이후 타 대학병원과 차별화된 신속하고 편리한 진료시스템과 환자 맞춤형 서비스로 고객의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관련 수술 및 내시경검사 건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위·대장센터/위암·대장암협진센터 개소 2주년을 맞아 환우와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위암, 대장암 건강강좌를 시작으로 댄스스포츠 공연과 환우회 행사 등이 이어진다.

먼저 오후 1시부터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심기남 교수의 ‘위암 똑바로 알기- 최상의 예방법’ △정성애 교수의 ‘늘어나는 대장암! 예방할 수 있을까?’ 주제의 건강강좌가 진행된다.

이어 MBC ‘댄싱 위드 더 스타2’에서 최종 우승한 댄스스포츠 선수 박지우 씨의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댄스를 통한 암환자 치료의 일환으로 암 환자를 비롯한 의료진 및 일반 참가자를 직접 무대로 초청해 함께하는 댄스강습시간도 마련된다.

이와 함께 오후 4시부터는 환우를 위한 행사로 정순섭 교수가 ‘대장암 수술 후 배변 관리’를 주제로 건강강좌를 실시하며, 지난해 발족한 대장암 환우회 ‘승승장구’의 정기총회와 대장암 완치환자 축하파티도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 참여하는 환자와 지역주민들 모두에게는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진들이 펴낸 △여자, 40세부터 건강하게 △잘먹고 잘사는 법 등 건강도서를 비롯한 푸짐한 기념품이 제공되며, 추첨을 통해 내시경 검진권, 희망시계 등의 경품도 주어진다.

김광호 센터장은 “병원 방문 당일 위·대장 내시경 검사가 가능하고, 1주일 이내 수술까지 받을 수 있는 신속한 원스톱서비스와 협진시스템을 제공하며 센터가 개소 2년 만에 고객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이번 행사에 환자와 지역주민 등 많은 분들이 참여해 함께 정확하고 알찬 건강정보를 얻고 댄스도 배우면서 즐거움을 함께 나눴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