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줄기세포 화장품 일본 진출
상태바
국산 줄기세포 화장품 일본 진출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2.07.27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앤엘바이오 '닥터쥬르크' 4천만엔 규모 1차 선적분 일본 통관 완료

알앤엘바이오가 개발한 줄기세포 배양액 화장품 '닥터쥬크르'가 미국시장에 이어 일본 화장품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닥터쥬크르는 일본의 화장품 수입 유통사 알렉스케어를 통해 4천만엔 규모의 1차 선적 및 통관을 최근 완료하고 일본 전역의 화장품 전문매장과 온라인시장에 판매될 예정이다.

이번 수출은 일본 후생성이 알앤엘바이오의 독자적 기술로 개발한 인체지방줄기세포 배양액 추출물(알앤엘 리포테인: RNL Lipotein)을 일본 화장품 원료기준의 신원료로 등재시키고 1년여에 걸쳐 화장품 등록 및 허가 관련 시험을 심사한 후 이뤄졌다.

알앤엘바이오는 이미 인체지방줄기세포 배양액 추출물을 미국 FDA 산하 기관인 美화장품협회를 통해 ICID(국제원료집)에 등재시킨 바 있다.

이미 본격적인 일본 진출 이전에 국내에서 롯데백화점 판매를 통해 많은 일본 관광객들에게 사랑을 받아 왔던 닥터쥬크르는 일본 미용 전문인들로부터 러브콜을 받아 오며 다양한 매체에도 소개된 바 있다.

이번 수출을 계기로 일본 소비자들은 한국의 줄기세포 화장품을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닥터쥬크르에 대한 판매유통 문의는 이 밖에도 베트남, 인도네시아, 대만 등 여러 동남아 국가는 물론 중남미 국가에서도 이어지고 있다.

알앤엘바이오가 개발한 닥터쥬크르는 피부 자체의 근원적인 변화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욕구에 맞춰 줄기세포 바이오 기술과 화장품 기술을 접목시킨 제품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을 여는 대한민국 대표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