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약품 '네베트롤정' 출시
상태바
국제약품 '네베트롤정' 출시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2.07.09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비보롤 성분의 3세대 베타차단제로 우월한 혈압강하효과와 함께 당대사에도 영향 없어

국제약품(대표이사 나종훈)은 네비보롤(Nebivolol 5mg) 성분의 '네베트롤정'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7월9일 밝혔다. 보험약가는 1정에 247원이며 포장단위는 30정 박스포장이다.

네베트롤정은 3세대 베타차단제로 l-nebivolol과 d-nebivolol의 이성질체로 구성돼 있다. l-nebivolol은 내피세포로 NO(Nitric Oxide) 분비에 의한 혈관확장작용으로 전신 혈관 저항성과 혈압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나타내며, d-nebivolol은 심박수를 감소시킴으로써 혈압을 낮추는 효과를 가진 이중 작용을 가진 약물이다.

네베트롤정은 기존의 다른 동일 계열 약물과 비교해 동등하거나 우월한 혈압강하효과와 높은 반응률을 보여준다. 또 지질대사 변화에 영향을 끼치지 않으며 당대사에 영향을 주지 않아 새로운 당뇨병을 발생시키지 않는 등 추가적인 임상적 혜택을 기대할 수 있는 제품이다.

국제약품은 약 1조5천억원에 이르는 고혈압 시장에서 기존 고혈압 제품군에 이어 베타차단제 네베트롤정까지 출시하며 향후 이들 약물을 장기 성장 동력군으로 육성하고 2012년도 하반기 매출 증대를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