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유재호 원장 세계3대 인명사전 모두 등재
상태바
[동정]유재호 원장 세계3대 인명사전 모두 등재
  • 한봉규 기자
  • 승인 2012.07.05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스카이병원 유재호 원장

유재호 서울스카이병원장(정형외과학 박사)이 국제인명센터(IBC)의'21세기의 주목할만한 지성 2000명'에 선정됐다.

유 병원장은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마르퀴즈 후에 등재됐으며 최근에는 미국인명정보기관에도 등재된 바 있다. 이번 국제인명센터에 등재되면서 세계 3대 인명사전 에 모두 이름을 올리게 됐다.

국제인명센터는 40년이상의 역사를 가진 유럽을 대표하는 세계적 인명기관으로 영국켐브리지에 본부를 두고 있다.

다른 세계적 인명기관이 주로 미국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데 비해 유일한 비미국적 인명기관이다. 마르퀴즈 후, 미국 인명정보기관과 함께 세계3대 인명사전으로 꼽히는 권위있는 인명이기관으로 정치, 경제, 사회, 종교, 과학, 예술 등의 각분야에서 괄목한 만한  성과를 이룬 인물들을 매년 선정해 프로필과 업적등을 소개하고 있다.

유 병원장은 그 동안 순천향대학교와 경희대학교 정형외과 교수를 역임하며 후학 양성에도 힘써 왔으며 특히 임상과 연구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으로 해외유수의 학술지에 다수의 논문을 게재해 국제적으로 업적과 역량을 인정받아 왔다.

유 병원장은 “국내에서의 활동을 해외에서도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다는 사실에 새삼 어깨가 무거움을 느낀다”며 “앞으로 의료인으로서 환자 진료에 더욱 더 노력하는 한편 후배들에게 귀감이 될 수 있도록 임상과 연구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