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도한 헬스로 인한 질환 예방
상태바
과도한 헬스로 인한 질환 예방
  • 박현 기자
  • 승인 2012.05.15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16(수), 오후 3시 바로병원 건강강좌

척추ㆍ관절특화 바로병원(대표원장 이철우/www.baro119.co.kr)은 5월16일(수) 오후 3시 원내(인천 남구 주안동) 11층 대강당에서 '과도한 헬스로 인한 질환 예방'이라는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여름철을 앞두고 '식스팩'과 'S라인'을 위해 헬스클럽에서 몸을 가꾸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헬스는 짧은 시간 안에 근육을 키우면서 균형 잡힌 몸매를 만들 수 있어 남녀 모두 선호하는 운동이다.

하지만 무리한 '몸 만들기'는 자칫 잘못하면 허리나 어깨, 무릎에 무리를 주거나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

특히 단기간에 근육을 늘리고 체중감량을 하다 보면 관절과 근육의 손상이 불가피하다. 여기에 무리하게 식단조절까지 할 경우,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단백질, 칼슘, 비타민D와 같은 영양소의 부족으로 골손실은 물론 골다공증까지 유발할 수 있다.

바로병원은 이러한 무리한 몸 만들기가 부를 수 있는 질환을 예방하고자 척추ㆍ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운동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자신에게 맞지 않는 '웨이트 트레이닝'으로 인한 부상이 생겼을 때 조기 진단과 정확한 치료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강조할 계획이다.

이날 강연을 맡은 바로병원 신영석 원장은 “개인의 골격구조를 생각하지 않고 무리한 웨이트 트레이닝을 한다면 젊은 나이라 할지라도 관절통증, 퇴행성관절염, 골다공증 등의 질환이 생길 수 있다”며 “이번 강연에 참석한 사람들에게 무리한 근육 늘리기 보다는 척추와 관절까지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는 올바른 운동법을 소개할 예정이다”라고 취지를 밝혔다.

건강강좌에 관심 있는 분은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으며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사은품도 제공한다. 참가문의 및 안내는 바로병원 홍보실 전화(032-722-8835) 및 대표번호(032-722-8585)로 가능하다.

한편 바로병원은 매월 셋째 주 수요일에 척추와 관절질환, 내과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궁금증을 해결해 주고자 건강강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