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서울병원, 국민 대상 SNS 정식 오픈
상태바
삼성서울병원, 국민 대상 SNS 정식 오픈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2.04.16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번째 선기금 덧글 이벤트 진행
치료비 지원 및 따뜻한 공감대 형성 기대

삼성서울병원(병원장 송재훈)이 그동안 원내 직원 대상으로 운영하던 페이스북, 유튜브, 블로그 등 SNS 매체를 국민 대상으로 정식 오픈한다.

삼성서울병원은 소셜미디어 매체를 통해 △질병에 대한 상세 정보 △진료과 및 의사 정보 △병원이용 정보 △각종 건강 관련 정보 △이용 관련 질의응답 △각종 병원 행사 및 소식 등 병원이용 환자는 물론 보호자와 일반인이 궁금해 하는 다양한 정보의 소통 창구로 그리고 △이벤트를 통한 소소한 재미를 더해 '매일 보고 싶은 SNS'로 만들어간다는 계획이다.

국민을 대상으로 한 첫 번째 이벤트로 페이스북, 블로그 덧글 갯수만큼 불우 환아를 위한 자선기금을 마련하는 '진우에게 건강한 미래를 선물하세요'를 4월17일부터 10일간 진행한다.

이번 SNS 이벤트는 다모증, 구개열, 피에르로빈증후군, 코넬리아증후군, 성장지연, 발달장애, 발육장애 등 다양한 질병으로 장기 투병 중인 김진우 아기(26개월)에 대한 응원 덧글을 일반시민들이 블로그나 페이스북에 남기면 1건당 1천원씩 병원내 자체 기금을 조성해 치료비를 후원하는 캠페인이다.

김진우 군은 지난해 2월 출생 시부터 여러 증상이 발병해 제주도에서 치료가 어려워지자 삼성서울병원으로 옮겨와 장기투병 중에 있다. 난치병에 걸린 아들을 위해 아버지가 회사를 사직하고 전적으로 매달려 있고, 어머니가 버는 80만원의 월급으로 치료비와 생활비를 해결하고 있는 딱한 상황이다.

이에 김진우 군에게 구개열 수술비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후원을 펼치고 있는 삼성서울병원 사회복지팀은 환아와 가족에게 우리 사회의 사랑과 관심을 통해 용기를 북돋워주고, SNS 구독자들에게는 함께 아픔을 공감하고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랑을 실천할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마련하게 된 것.

이번 환자 돕기 덧글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은 삼성서울병원 블로그, 페이스북을 참고하면 된다.

삼성서울병원의 SNS 매체 주소는 다음과 같다.
△페이스북 : www.facebook.com/SamsungMedicalCenter
△유튜브 : www.youtube.com/SamsungMedicalCenter
△블로그 : www.OhHappySMC.com
△트위터 : www.twitter.com/mySMC
△홈페이지 : www.samsunghospit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