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과 구강 건강 위한 '뿌리는 스프레이' 출시
상태바
목과 구강 건강 위한 '뿌리는 스프레이' 출시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2.04.04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약품, 프로폴리스 함유해 구강 및 인후 관련 질환 예방에 도움은 물론 물 없이 간편하게 사용

국제약품(대표이사 나종훈)은 황사와 흡연, 면역력저하 등으로 트러블이 발생하는 목과 구강을 위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뿌리는 스프레이’ 제품을 출시한다고 4월4일 밝혔다.

프로넥스 스프레이는 프로폴리스를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으로 ‘구강에서의 항균작용’에 대해 기능성을 획득했다.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식물에서 채취한 수지에 자신의 분비물을 혼합해 만든 것으로 벌집 입구 및 내부에 발라 무방비로 노출돼 있는 벌집을 무균상태로 유지해 병균이나 바이러스부터 스스로를 보호하는 기능 때문에 천연의 항생제라고도 불린다.

프로폴리스 외에도 수세기 동안 뉴질랜드의 민간치료법으로 사용돼온 마누카꿀과 한방 항균제라 불리는 배농산급탕 처방을 응용한 한방엑스가 함유돼 염증의 초기부터 사용하면 인후염, 편도선염과 치은염 등 각종 구강 및 인후 관련 질환의 예방에 도움을 준다.

프로넥스 스프레이는 이처럼 구강과 인후 관련 질환 외에도 멘톨, 유칼립투스향, 녹차추출물 등을 함유해 흡연 후나 목을 많이 사용한 후, 구취제거등 기능이 다양하며, 치아건강을 고려해 설탕이나 과당은 사용하지 않았다.

기존 프로폴리스 스프레이 제품들이 우수한 효능효과에도 불구하고 프로폴리스의 강한 맛으로 인해 사용하기가 꺼려졌다면 프로넥스 스프레이는 프로폴리스의 강한 맛에 대한 거부감을 개선해 누구나 쉽게 손이 갈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또 스프레이 형식을 채택해 물없이 원하는 부위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봄철 황사나 환절기 때마다 찾아오는 목감기, 피곤하면 생기는 입안의 염증들을 대비해 사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다.

국제약품은 누구나 간편하고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가정상비약’ 프로넥스 스프레이를 시작으로 효능효과가 우수한 제품의 대중화를 통해 약국사업을 활발히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