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신생아 심포지엄 2012
상태바
삼성 신생아 심포지엄 2012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2.03.20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31(토) 삼성서울병원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진료센터(센터장 이석구)는 오는 3월31일 본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삼성 신생아 심포지엄 2012’를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초미숙아 치료의 Hot Topics’라는 내용을 중심으로 초미숙아진료 및 치료와 근거중심의 초미숙아 간호에 대한 최신지견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이날 심포지엄에는 △초미숙아의 외과적 문제(서정민 삼성서울병원 소아외과 교수) △초미숙아 망막병증 치료방침(김상진 삼성서울병원 안과 교수) △미숙아 만성폐질환의 치료전략(장윤실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 △신생아 영역 질환의 줄기세포 치료 적용(박원순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 △근거중심의 초미숙아 간호(전현정 삼성서울병원 간호사) 등의 강연이 열릴 예정이다.

특히 이번 심포지엄에는 초미숙아 진료 전문가인 일본 오사카 메디컬센터 Hiroyuki Kitajima 박사(신생아집중치료센터장)의 ‘초미숙아 캥거루 캐어와 괴사성 장염의 예방’에 관한 초청 강연도 함께 진행된다.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진료센터 이석구 센터장은 “우리나라는 신생아 중환자 및 초미숙아 치료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현재 몇 센터에서는 신생아 중환자 및 초미숙아 생존율이 세계 최고 수준을 보이고 있다” 며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초미숙아들의 생존 후 삶의 질에 대해 고민해보고 발달학적인 예후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온라인 사전등록(http://www.samsunghospital.com) 마감일은 3월23일이며, 문의는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진료센터(02-3410-353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