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병원, 최고급 외국인 VIP병동 오픈
상태바
명지병원, 최고급 외국인 VIP병동 오픈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1.10.12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어 및 러시아어 전담 코디네이터와 맞춤 식단 구비

명지병원(병원장 김세철)이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러시아를 중심으로 한 해외환자유치에 더욱 힘을 싣기 위해 10월11일 ‘국제 VIP병동’을 오픈하며 본격적인 준비를 마쳤다.

최근 미국을 비롯한 몽골, 네팔, 러시아 지역 환자들의 내원이 증가함에 따라 명지병원은 해외환자 진료를 위한 본격적인 대응방안을 마련하고자 지난 7월 해외환자진료위원회를 구성한데 이어 외국인 환자 전용병동인 국제 VIP병동의 문을 연 것.

신관 5층에 자리 잡은 국제 VIP병동은 최고급 가구와 욕실, 귀중품 보관을 위한 금고 등을 갖추고 가족 및 간병인을 위한 별도의 침대와 침실이 마련돼 있는 3개의 VIP병실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완벽한 Wi-Fi 환경이 구현되는 개인전용 컴퓨터 시스템과 영어 및 러시아어 등으로 된 입원생활 안내문과 설명서가 비치돼 있으며 외국어가 가능한 전담 간호사와 영어는 물론 러시아어 전담 코디네이터가 24시간 비상 대기하며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한다.

▲ 러시아환자를 진료 중인 의료진과 이를 지원하는 전담 코디네이터
특히 늘어나는 러시아 환자들을 위해 조만간 러시아 의사를 채용할 계획이며, 러시아 환자식 전문가를 초청해 식단 개발을 완료하고 환자들이 입원 기간 동안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세심한 배려를 펼치고 있다.

해외환자진료위원회는 진료과별 해외환자 담당교수 지정과 다학제 진료 활성화, 해외환자 진료 및 응대 매뉴얼 제작과 교육, 내원 전 화상 진료상담 등을 주관하며, 해외환자의 진료 예약부터 출국까지 전 과정을 통합, 관리해주는 전문 코디네이터를 상주하게 했다.

명지병원은 해외환자 유치활동에 본격적으로 뛰어들며 지난 4월 김세철 병원장이 미국 뉴욕과 LA지역에서 설명회를 가진 바 있으며, 지난 6월과 9월 이왕준 이사장과 김세철 병원장이 각각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를 방문해 의료관광 설명회와 에이전시와의 미팅을 갖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김세철 병원장은 “IT융합의학기술이 접목된 암통합치유센터와 아시아 최초의 하이브리드 뇌혈관센터 등이 해외환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인천공항과 가까운 지리적 장점과 우수한 의료진을 바탕으로 해외환자를 적극 유치하고, 관광 프로그램을 연계한 건강검진 프로그램 다양화 등을 통해 외국인 환자들의 만족도를 높여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