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리본 사랑 마라톤대회에 참가
상태바
핑크리본 사랑 마라톤대회에 참가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1.10.12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양대학교병원 유방암 환우회

한양대학교병원 유방암 환우회 ‘핑크한양’은 지난 10월9일 서울 여의도공원 문화공원에서 개최된 ‘핑크리본 사랑 마라톤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행사에는 ‘핑크한양’ 회원들과 외과 정민성 교수, 한양대병원 마라톤동호회 ‘메디러너스’ 회원 등이 참석해 전체 인원 모두 건강 마라톤 5km 코스를 한 명도 빠짐없이 완주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외과 정민성 교수는 “매년 진행되는 이 행사는 유방암에 대해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는 행사로 3만명의 유방암 예방 전도사들이 함께 달렸다는데 의의가 있다”며 “환우회 회원들과 의료진이 병원 밖에서 서로의 마음을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매우 뜻 깊다”고 말했다.

‘핑크한양’ 오영화 회장은 “오늘 여의도공원을 가득 매운 핑크빛 물결을 보니 이처럼 많은 사람들이 유방암에 대한 관심이 깊구나 싶어서 가슴 벅찬 감동까지 느낀 하루였다”며 “건강이 얼마나 중요하고 소중한가를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2008년 결성된 한양대병원 유방암 환우회 ‘핑크한양’은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정기적인 모임을 진행하고 있으며, 건강 정보에 대한 많은 정보를 교류하며 친목을 다지고 있다.

‘핑크리본 사랑 마라톤대회’는 아모레퍼시픽의 주관으로 2001년부터 시작되어 매년 진행되고 있으며, 유방건강에 관한 유용한 정보 제공 및 유방암 환자와 가족을 대상으로 수술 치료와 재발 방지 관련해 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