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한림병원 새 병원명칭 공모
상태바
인천 한림병원 새 병원명칭 공모
  • 박현 기자
  • 승인 2011.10.04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관증축 계기 세계화 향한 도약준비

인천 한림병원(병원장 정영호)이 10월 말 완공예정인 제2신관 증축을 계기로 인천 북부지역을 대표하며 나아가 글로벌시대의 중심기관으로 도약하고자 하는 의지의 일환으로 새 병원명칭을 공모한다.

한림병원은 세계적인 한류 붐과 함께 의료계도 한국의료의 다양성과 우수성을 나타낼 수 있는 역량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할 필요가 있음을 감안, 신관증축 개원을 앞두고 국내 최고수준의 성형센터, 뇌신경센터, 심장센터 등 전문센터 중심의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첨단장비 및 전문 의료진을 구비할 예정이다.

이처럼 국제화의 여건을 갖추고 의료관광 등 외국인 환자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인 한림병원은 무엇보다 국제적인 소통의 가능성이 중요하다고 보고 이러한 소통이 가능하고 국제적으로도 잘 알려질 수 있는 병원명칭을 공모하는 것이다.

인천시의 경우 현재 연세대의료원이 2013년 개원을 목표로 송도지구에 국제병원건립을 추진하고 있으며 글로벌 브랜드가치 4위인 GE헬스케어가 아시아 최초로 송도에 u-Health분야 R&D센터 건립을 결정하는 등 인천국제공항 및 송도국제도시계획과 맞물려 국제적인 의료관광중심도시로 나아갈 모든 여건이 마련되어 있는 실정이다.

한림병원의 정영호 병원장은 “국제화 및 세계화의 흐름은 의료분야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앞으로 인천이 의료관광의 중심지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면서 “한림병원은 이에 발맞추어 고객중심의 의료서비스혁신과 첨단기기의 도입 및 고급 의료진의 확보를 통해 인천시와 함께 세계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림병원의 새 병원명칭공모는 병원 홈페이지(http://www.hallym.net)에서 응모할 수 있으며 당선작에는 200만원, 가작 5편에는 각 20만원씩 총 3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응모자격은 따로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