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이 있어 행복해요"
상태바
"건강보험이 있어 행복해요"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1.08.25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단, 다문화가정 어린이 대상 글짓기 그림대회 입상자 시상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형근)은 8월 23일 대회의실에서 지난 7월부터 다문화가정 초등학생 어린이를 대상으로 공모한 글짓기 및 그림 대회 입상자 총 33명의 어린이들에게 660여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이번 대회는 ‘건강’을 주제로 했으며, 글짓기와 그림 총 207편이 접수됐고 글짓기부문 대상은 ‘우리 엄마의 꿈’의 광주 화개초교 3학년 박지영 어린이, 그림부문 대상은 ‘건강한 내 모습’의 청주 분평초교 5학년 노희걸 어린이가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글짓기와 그림부문의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을 수상한 어린이 12명 참석해 수상의 기쁨을 함께 나눴다. 

글짓기부문 대상을 수상한 박지영 어린이는 “늘 병원에 갈 때 가지고 가던 건강보험증이 엄마가 태어난 나라에는 없다는 사실을 알고 우리나라가 참 살기 좋은 나라라는 것과 특히 아빠, 엄마의 꿈을 이룰 수 있는 우리 대한민국이 너무 자랑스럽다”는 소감을 밝혔다,

또, 그림부문 대상을 수상한 노희걸 어린이는 “항상 밝게 웃는 것이 우리 몸 건강에 매우 좋다는 걸 많은 분들에게 알리면 좋겠다는 생각에 그림을 그렸는데 뜻밖의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우리 반 친구들한테 실컷 자랑하겠다”는 어린이다운 소감을 밝혔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주용화 총무부장은 “건강을 주제로 제출한 아이들의 글짓기와 그림의 완성도가 매우 높아 심사를 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아이들이 더 큰 꿈을 가지고 훌륭한 재목으로 성장한다면 이보다 큰 보람이 없을 것 같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