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크 세로노, 펜 제형 불임치료제 3종류 EU 승인
상태바
머크 세로노, 펜 제형 불임치료제 3종류 EU 승인
  • 박현 기자
  • 승인 2011.07.07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 머크(KGaA)의 전문의약 사업부인 머크 세로노가 사전 충전식 펜 제형 불임치료제 3종류에 대해 유럽집행위원회(EU)의 시판허가를 받았다.

이들 '펜 제형'은 불임치료에 사용되는 3가지 재조합 고나도트로핀의 액상 제형으로 모두 자가주사가 가능하다. 제품명은 고날-f®(폴리트로핀 알파) 300 IU, 450 IU, 900 IU, 루베리스®(루트로핀 알파) 450 IU, 오비드렐®/오비트렐® 250mcg(코리오고나도트로핀 알파).

머크 세로노의 생식 및 대사 내분비 부문 글로벌 사업담당 부사장인 바라트 테와리(Bharat Tewarie) 박사는 “머크 세로노는 환자와 의사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투약 기구를 개선하는데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며 “머크 세로노의 불임 치료제인 고나도트로핀의 새로운 투약기구 개발에 불임치료 전문가들이 개발 초기부터 참여했다. 이들의 의견을 반영해 만든 특수 투약기구를 오늘 발표하게 된 점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새롭게 승인된 사전충전식 펜 제형은 치료기간 동안 환자가 매일 손쉽게 자가 투여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펜 제형은 필요한 용량이 체내에 완전히 투여됐는지 여부를 표시해 알려주기 때문에 편리하다.

다른 특징은 저장용기에 눈금을 새겨 환자가 펜에 남아 있는 용량을 확인할 있게 한다. 또한 양방향으로 돌릴 수 있는 용량조절 다이얼이 있어 필요 시 올바른 용량을 조절할 수 있다.

머크 세로노는 완전한 고나도트로핀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불임치료 전문가들이 환자의 니즈에 맞춰 치료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최초의 시험관 아기 탄생 이후 전 세계에서 현재까지 약 430만 명에 가까운 아기가 체외 수정으로 태어났다.

머크 세로노는 수 천명의 불임 부부들이 아이를 갖는 꿈을 실현하도록 돕고 환자의 치료니즈를 충족하기 위한 새로운 솔루션을 계속해서 연구하고 있다.

현재 신형 고날-f® 사전충전식 펜 제형이 시판되는 곳은 호주, 뉴질랜드, 캐나다, 스위스이며 기타 유럽에서 승인된 상태다. 오비드렐®/오비트렐® 사전충전식 펜 제형 제품이 승인된 곳은 호주, 뉴질랜드, 유럽이다. 루베리스® 사전 충전식 펜 제형이 승인된 곳은 호주, 캐나다, 유럽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