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통증 바로 알고 치료하기
상태바
목 통증 바로 알고 치료하기
  • 박현 기자
  • 승인 2011.06.24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29일, 힘찬병원 건강강좌

관절전문 힘찬병원은 오는 6월29일(수) 오후 3시 강남, 강북, 강서, 목동, 부평 5개 힘찬병원에서 '목 통증 바로 알고 치료하기'를 주제로 무료 건강강좌를 실시한다.

이번 강좌는 평소 목 디스크로 오인하기 쉬운 목 통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원인과 증상에 따른 목 질환의 종류 및 치료법과 목 건강을 지키기 위한 관리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별도의 신청 없이 가까운 강연 장소로 가면 참석할 수 있다. 이번 무료강좌의 강사는 강남힘찬병원 홍용표 과장, 강북힘찬병원 오종양 과장, 강서힘찬병원 이충현 과장, 목동힘찬병원 고한승 소장, 부평힘찬병원 백경일 과장이다.

목은 허리에 비해 충격을 흡수하는 디스크의 크기가 작고 주변 근육이나 인대도 약하지만 움직이는 범위는 더 크다. 때문에 목은 작은 충격에도 흔들림의 강도가 커서 손상이 더 쉽게 올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강북힘찬병원 최기석 병원장(신경외과 전문의)은 “최근 고개를 숙이고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을 보거나 고개를 내밀고 구부정한 자세로 컴퓨터 모니터를 보는 등 잘못된 자세로 인해 현대인은 만성적인 목 통증에 시달리고 있다. 바른 자세와 간단한 스트레칭 운동만으로도 만성적인 목 통증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다”며 “이번 무료 강연회는 올바른 목 관리법을 알리고 보다 효과적인 치료를 돕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문의는 1577-922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