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재테크 시크릿 투자전략 정보제공
상태바
의사 재테크 시크릿 투자전략 정보제공
  • 박현 기자
  • 승인 2011.06.15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딩투자증권, 개원의를 위한 슈바이처 일임형 랩상품 등 출시

해외투자에 강한 리딩투자증권(대표 박철)이 오는 6월26일 개최되는 '대한개원의협의회 의료경영 학술세미나'와 6월30일 열리는 '개원의 경영 아카데미'를 지원한다.

대한개원의협의회 의료경영 학술세미나는 전국 개원의를 대상으로 새로운 정보를 제공해 의학지식 수준을 높이기 위한 세미나이며 예방접종, 발기부전 및 조루증의 약물적 접근 등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개원의 경영 아카데미는 개원의분들에게 재테크와 병원경영관리 등에 도움을 주기 위해 '세계글로벌 역학구도로 바라본 증시전망'과 '시장에 대응해 투자전략 세우기' 등을 주제로 평소에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정확한 정보를 얻기 힘들었던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리딩투자증권 안헌수 상무(리테일영업본부장)는 “핀포인트 영업을 통해 고객층의 클래스를 높이려는 계획이라며 소수의 VIP 고객층을 만들어 고급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데 꼭 개원의들만을 타깃으로 하는 것은 아니지만은 리딩의 서비스와 개원의들의 성격이 잘 맞아 떨어지기 때문에 개원의협회와 손을 잡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 “예전의 개원의들은 오랫동안 꾸준히 일을 하여 부를 축적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지만 최근들어 일찍 은퇴를 하고 인생을 즐기려는 개원의들이 더욱 늘어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이러한 관심을 채워줄 수 있는 은퇴설계 서비스를 바로 리딩증권에서 제공을 하기 시작 한 것인데 시간이 빠듯한 개원의들을 직접 찾아가 정년퇴직 이후의 삶을 디자인 해주고 맞춤 자산을 관리 해주는 서비스는 리딩투자증권과 개원의들을 찰떡궁합으로 만들어 준다고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리딩투자증권은 국내에서 최초로 해외주식 직접투자 서비스를 제공한 증권회사로 그 이전까지 채워지지 않던 국내 개인투자자의 해외주식에 대한 직접투자 욕구를 채워주었다.

지난 2002년 국내 최초로 미국주식 홈트레이딩서비스(HTS) 서비스를 개시했으며 그 후 2004년에 중국, 2005년에 일본, 2007년에 인도네시아와 베트남 등 주식 거래 서비스를 확대해 현재 30여 개국을 대상으로 해외주식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몇 년간 대형증권사에서도 해외주식시장에 뛰어들었지만 리딩투자증권은 여전히 해외주식 시장점유율에서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리딩투자증권은 국내 최초로 해외주식 중개서비스를 시작한 선도자인 만큼 글로벌 투자 서비스 향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리딩투자증권은 개원의들을 위해 IG-LEADING 백만장자 Magic 자문형펀드랩과 슈바이처 일임형 랩상품을 준비했다.

'백만장자 자문형펀드 랩'은 투자자산에 맞춰 펀드를 주식형, 채권형 등으로 분산투자하고 또한 분기별로 펀드에 대한 리밸런싱을 통해 투자자산을 최적화 하는 신개념의 펀드 투자로 항상 바쁜 개원의들의 만족도가 높은 상품이다. 가입금액은 10만원이상이고, 거치식과 적립식 두가지 형태가 있다.

'슈바이처 일임형 랩'은 리딩투자증권 투자전략센터에서 야심차게 내 놓은 일임형 상품으로 자산배분형랩과 안정형랩 두 가지가 있으며 가입금액은 1천만원 이상부터 가능하며 수수료는 0.6%(매 분기별 후취) 이다.

자산배분형 랩은 KRX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ETF 를 통해 선진국 및 이머징 국가에 글로벌 분산투자하는 랩상품이며 안정형 랩은 안정자산인 단기채권 ETF에 70% 이상 투자하고 30%는 개별주식에 투자해 초과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이다.

이 두 상품은 이미 400여 개원의 원장들이 가입했으며 현재도 꾸준하게 관심을 보이고 있어 리딩투자증권의 주력상품이라고 할 수 있다.

리딩투자증권은 또 글로벌 투자자산을 분석해 유망하고 좋은 종목을 엄선한 글로벌 다이렉트 포트폴리오 서비스인 PODO(Portfolio designed for Owners)라는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PODO매니저와의 1대1 상담을 통해 고객의 투자목적과 성향에 맞는 포트폴리오를 추천 받을 수 있으며 또한 투자결과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현재 중국소비수혜 PODO, 엔화약세 PODO, 탑 브랜드 PODO, 골든시니어 PODO, 착한기업 PODO 등 18가지의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추천포도는 한중미 Nifty PODO, 중국소비수혜 PODO, 인프라 PODO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