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5일) 서울시병원회 학술대회
상태바
오늘(25일) 서울시병원회 학술대회
  • 전양근 기자
  • 승인 2011.03.25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시대 병원경영 활성화’ 테마

‘글로벌시대의 병원경영 활성화’를 주제로 한 서울시병원회 제8차 학술대회가 오늘(25일) 여의도 63빌딩에서 개최된다.

학술대회는 9시부터 시작되어 오전에 아산병원 정병헌 원무팀장이 진료비 및 미수관리, 외래 및 입원관리 등 ‘병원행정관리’에 대한 사례를 발표하고, 또 조인스컨설팅의 임미현 원장이 병원의 환자유치 이벤트 운영사례와 병원조직 활성화를 위한 이벤트 운영사례 등 ‘병원문화 활성화’에 관한 강좌를 갖는다.

오후 시간에는 오랜 기간 아프가니스탄 종군기자를 비롯 중동특파원을 지낸 한국일보 이상석 부사장이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특강을 하고, 이어 e-헬스케어발전협회의회장을 맡고 있는 이명호 연세대 전자공학과 교수가 ‘스마트병원 시대 전개’에 관해 강연을 한다. 또 분당서울대학병원 윤중활 의료정보팀장이 역시 스마트병원 시대 전개와 관련하여 병원이 경험한 사례들를 발표한다.

이 학술대회와 함께 열리는 정기총회에선 올해 회무 및 결산보고에 이어 2011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심의 확정하고, 병원협회 올해 정기총회 상정 안건 등을 채택하게 된다. 총회에서는 국민의료 향상과 병원경영 혁신 발전에 기여한 전·현직 병원대표 등에게 수여하는 대웅병원경영혁신대상(제5회)과 언론인상을 시상하고, 또 회원병원 등의 우수직원들을 대상으로 서울시병원회장 표창과 대한병원협회장 표창이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