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D, 사회공헌 부문 대상 수상
상태바
한국MSD, 사회공헌 부문 대상 수상
  • 박현 기자
  • 승인 2010.11.08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머크본사에서 시상하는 다양성 & 포용성 어워드
글로벌제약기업 머크(Merck & Co. Inc.)의 한국법인 한국MSD(대표 현동욱)는 전 세계 140여 개국에위치한 MSD 지사를 대상으로 머크본사에서 시상하는 'MSD 다양성 & 포용성어워드(Diversity & Inclusion Awards)'에서 자사의 '러브인액션(Love In Action)' 자원봉사프로그램이 사회공헌부문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MSD 다양성 & 포용성 어워드'는치열한 경쟁과 함께 급변하는 글로벌시장에서 MSD지사들간의 다양성과 차이점을 이해하고 존중해 더욱 유연하고 창의적인 기업문화 구축을 독려한다는 취지로  2006년 제정됐다.
 
한국MSD의 '러브인액션'은 팀에게 시상하는 사회공헌부문에서 138개팀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대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이번에 사회공헌부문 대상을 수상한 한국 MSD의 '러브인액션' 임직원자원봉사 프로그램은 '주변이웃, 지역사회에의 기여'라는 머크의 사회공헌정신을 실천하기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왔다.
 
특히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속에 진정성 있는 지역사회공헌을 실현했다는 점에서 본상의 취지를 가장 잘살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이 프로그램은 타 지역 MSD지사의 임직원봉사활동에 모범이 됐으며 지역사회에도 높은 호응을 얻어 MSD 기업이미지 제고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 것을 인정받았다. 
 
한편 'MSD 다양성 & 포용성 어워드'는 머크본사 차원에서 전 세계지사를 대상으로 개인시상 세부문과 팀시상 두부문, 총 다섯개부문에 걸쳐 시상하고 있다. 개인시상의 경우 리더십부문, 협력부문, 이미지제고부문이, 팀시상의 경우 포용성부문과 사회공헌부문으로구성된다.
 
2010년 'MSD 다양성 & 포용성 어워드'에는 34개국가에서 약 380여 팀과 개인이 지원해 치열한 경쟁을 보였다.
 
한국 MSD 대외협력부의 이기섭 상무는 “한국MSD '러브인액션'은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되는 진정한 의미의 임직원봉사활동프로그램으로 이번 MSD다양성 & 포용성어워드사회공헌부문대상수상의 의미가 더 크다”며 “소외된 이웃과 지역사회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계속 기획하고,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이 상의 의미가 오래도록 기억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