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보트 비만치료제 리덕틸 판매 중단
상태바
애보트 비만치료제 리덕틸 판매 중단
  • 박현
  • 승인 2010.10.14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의약청의 시부트라민에 대한 판매중지 결정에 따라
애보트는 식의약청의 시부트라민에 대한 판매중지 결정에 따라 국내에서의 애보트 시부트라민 판매를 중지하며 자발적 회수권고 조치에 따를 것이라고 밝혔다. 애보트의 시부트라민은 국내 리덕틸로 시판되고 있다.

리덕틸을 복용하는 환자들은 체중감량 및 유지를 위한 다른 대체 프로그램을 논의하기 위해 전문의를 방문하는 것이 권고된다. 전문의 상담 이전에 치료를 중단하기 원하는 환자들은 언제든 그렇게 할 수 있다.

환자와 의료진은 수신자 부담 번호(080-501-6472)를 통해 관련 사항을 문의하거나 웹사이트(www.abbott.co.kr)를 방문할 수 있다.

이번 식의약청 조치의 계기가 된 SCOUT연구는 약 1만명의 환자가 참여한 6년간의 연구로 그 결과가 2009년 11월 이후 알려졌으며 고위험군 환자들에서 심혈관계 안전성을 평가하기 위해 시판후 이행 사항으로 유럽의약품청의 요청으로 시행됐다.

SCOUT 연구에 참여한 환자 대부분은 기저 심혈관계질환이 있었고 현재 제품 설명서와 처방 정보에 따라 시부트라민을 처방받을 수 없는 환자들이었다.

SCOUT 연구에 대한 애보트의 검토 결과 시부트라민이 허가사항을 준수해 적절하게 사용될 때 유익성이 위험보다 크다는 기존의 위험/유익성에 대한 긍정적인 프로파일이 변화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시부트라민은 심혈관질환의 병력이 없는 환자에서 식이와 운동요법을 통해 체중을 감량할 수 없는 비만이나 과체중 환자들을 위해 국내 승인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