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만 잘해도 좋은 병원 된다
상태바
인사만 잘해도 좋은 병원 된다
  • 박현
  • 승인 2010.08.27 09:05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대 용산병원 민병국 병원장

"기본중의 기본인 인사 하나만 잘해도 좋은 의사, 좋은 병원이 될 수 있습니다"

중앙대 용산병원 민병국 병원장이 고객만족도 향상의 노하우와 관련 이같이 말을 했다고 한다.

맞는 말이다. 가장 기본을 무시하고서는 좋은 병원, 좋은 의사가 될 수 없다. 기본중의 기본인 인사를 잘 하는 것이 좋은 병원을 만드는 바로미터가 될 수 있는 것은 분명하다.

병원들 간 진료수준이 상향 평준화된 상황에서 이제 친절서비스 마인드는 병원의 경쟁력에 있어서 가장 기본적인 요소다.

병원도 서비스업이라 고객들에게 얼마나 서비스를 잘하느냐에 따라 성장이 좌우될 수 밖에 없다. 결국 환자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병원이 성공한 병원으로 남는다.

중앙대 용산병원은 비오는 날 내원객들에게 일일이 우산을 씌워주거나 최근 도입한 대리주차(발렛파킹)서비스 등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대부분의 환자와 내원객들은 이런 작은 서비스에 감동받는다. 그 것은 내가 이 병원의 고객으로서 대접받고 있다고 느끼기 때문이다.

환자의 입장에서 서비스를 생각하면 많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보통의 의사라면 대부분 비슷한 의학지식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친절의 가장 기본인 인사만 잘해도 차별화된 좋은 의사로 소문날 수 있는 것이다.

의사라는 직업은 그동안 권위적이고 구속의 틀이 적어 이러한 친절함과는 사실 거리가 멀었었다. 때문에 환자들을 대하는 아주 작은 배려 하나만으로도 훌륭한 의사가 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Benedict 2015-04-24 20:32:29
I saw your blog awhile back and saved it to my computer. Only now have I got around to checking it and wanted to tell you nice work.

Dannie 2015-04-24 17:26:23
Whats Happening i’m new to this, I stumbled upon this I’ve found It positively useful and it has helped me out loads. I am hoping to give a contribution & assist other customers like its helped me. Great job.

Sammy 2015-04-14 16:12:07
?????,??? ?????,?????,???? ????? ???? , ????? ????? ???? ???.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