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혈액학회 초청강연
상태바
일본혈액학회 초청강연
  • 박해성
  • 승인 2010.10.08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홍회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
구홍회 성균관의대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가 지난달 일본 요꼬하마에서 개최된 제72차 일본혈액학회에서 ‘제대혈 이식에서 중간엽 줄기세포의 이용에 대한 동물실험과 임상시험 결과’를 주제로 특별초청강연을 펼쳤다.

이번 임상시험은 환자나 공여자의 것이 아닌 제3자의 제대혈로부터 유래된 중간엽줄기세포를 제대혈이식시 동시 이식한 세계 최초의 임상시험으로 2008년 우리나라 식품의약안정청으로부터 승인받아 시행했다. 10례를 시행한 임상시험 결과 제대혈이식의 생착 실패나 혈류장애 등의 합병증이 없는 우수한 치료성적을 보였다.

구 교수는 일본혈액학회에서 발간하고 있는 국제전문학술지인 ‘International Journal of Hematology’지(혈액병리학회지)의 국제 편집위원으로 2009년 위촉을 받아 활발한 국제 학술활동하고 있다.

또한 2009년 ‘제12회 대한조혈모세포이식학회 학술상’을 수상했으며, 지난 2004년에는 각각 다른 사람에게서 채취한 2개의 제대혈을 동시에 이식하는 백혈병 치료법을 국내에서 최초로 성공하는 등 소아청소년 조혈모세포 이식 분야에서 국내외의 주목을 받고 있다.

구 교수는 현재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과 과장에 재직 중이며, 대한조혈모세포이식학회 제대혈위원회 위원장, 한국제대혈네트워크 위원장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