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수술 위한 공연 및 바자회 개최
상태바
무료수술 위한 공연 및 바자회 개최
  • 박해성
  • 승인 2010.09.2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양대구리병원, 캄보디아 소년 수술비 마련 나서
한양대학교구리병원이 지난 25일 오후 1시부터 구리역 광장에서 척추측만증을 앓고 있는 캄보디아 소년 뽀얀(남, 10세)의 수술비 마련을 위한 자선행사를 개최했다.

한양대학교구리병원 사회복지과가 주관하고, 구리자원봉사네트워크 전문봉사소속단체와 M&L messenger가 주최한 이날 행사는 4시간 동안 구리역 광장에서 이뤄졌으며, 대건 합기도 시범공연, 병원 직원의 노래공연, 밸리댄스, 구리중학교 댄스 공연, 통기타 연주, 강강술래, 난타, 그룹사운드 공연 등 다양한 공연이 진행됐다.

또한 다문화무지개봉사단을 비롯한 10여 개 단체가 바자회를 진행, 모금활동을 통해 얻은 수익금 전액을 척추측만증으로 폐기능 특히, 폐활량이 점점 감소해 수술이 절실히 필요한 뽀얀 군의 수술비로 기부했다.

캄보디아 수상 빈민촌에 살고 있는 뽀얀 군은 8세 때 장티푸스로 의심되는 발열과 복통을 앓은 후 허리와 등이 휘어가는 척추측만증이 생겼다. 척추측만증이 있는 상태에서 성장하게 되면 심한 통증을 동반한 변형과 함께 폐활량이 점점 감소해 위험한 상태를 일으킬 수 있어 수술이 절실한 상태이다. 뽀얀이는 수술을 위해 현재 한양대학교구리병원에 입원해 있으며, 수술은 정형외과 박예수 교수가 집도할 예정이다.

한양대학교구리병원 사회복지과 임경숙 사회복지사는 “뽀얀 군은 캄보디아의 수상빈민촌에서 여덟 가족과 근근이 생활하고 있다”며 “아버지가 물고기 운반으로 하루 2달러를 벌고 있는 상황에서 3천만 원이 넘는 수술비를 마련하기란 역부족이어서 이렇게 뽀얀 군을 돕고자 나섰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뽀얀 군이 수술을 잘 받아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도움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