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무선응답기 등으로 교육성과 극대화
상태바
강의, 무선응답기 등으로 교육성과 극대화
  • 윤종원
  • 승인 2010.05.12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향대의대 6월 20일 내과학교실 연수강좌 개최
순천향대의대 내과학교실은 6월20일 오전9시부터 오후5시까지 순천향대학교병원 동은대강에서 2010 순천향의대 내과학교실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개원의, 봉직의들의 임상진료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한 연수강좌는 항혈소판제와 바이러스 간염등 총 3개 세션을 준비하고 있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항혈소판 및 항혈전 치료지침’에 대한 다각적인 논의를 주제로 치료제의 종류 및 작용기전, 심장내과, 신경과, 투석환자, 위장관 내시경 및 출혈시 처방지침, 심부정맥 혈전증 처방지침을 다룬다.

두 번째 세션은 증례로 알아보는 바이러스 간염ABC를 주제로 급성A형 간염, 만성B형․C형 간염에 대한 강의와 패널토의를 진행한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퀴즈를 통해 위장관 질환을 소개하며 푸짐한 상품도 준비하고 있다.

또한 내과환자들의 숨겨진 성병이야기와 병력과 진찰로 맞추는 호흡기 질환을 주제로 미니렉쳐를 준비했다.

무선응답기를 이용한 양방향 의사소통으로 교육효과를 극대화하고, 연자 및 좌장이 직접 운영하는 SCH Q&A Cafe를 통해 편안한 분위기에서 교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황승덕 주임교수는 “가족들과 나들이하기 좋은 날씨지만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평가받을 수 있도록 알차게 준비했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