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선행상 수상
상태바
우정선행상 수상
  • 박해성
  • 승인 2010.04.26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광우 아주대병원 치과 교수
백광우 아주대병원 치과 교수가 지난 21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제10회 우정선행상 시상식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우정선행상은 코오롱그룹의 비영리 재단법인인 오운문화재단이 사회의 선행·미담 사례를 보다 널리 알리고 격려하기 위해 이동찬 명예회장의 호인 ‘우정(牛汀)’을 따서 제정한 것으로, 매년 우수 사례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심사위원은 강영훈 전 국무총리, 김재순 전 국회의장, 정의숙 이화학당 명예이사장, 손봉호 서울대 명예교수, 손숙 전 환경부장관 등이다.

백광우 교수는 대학재학시절인 1978년부터 33년간 국내외 아동보호시설 어린이와 장애우 19만여 명에게 무료로 치과진료와 구강검진을 해 온 업적을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했으며, 2천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백 교수는 “당연히 할 일을 했다고 생각하는데 큰 상을 받게 되어 부끄럽기도 하고 기쁘기도 하다”며 “조금만 관심을 갖고 이끌어 주면 크게 성장할 아이들의 재능이 묻히지 않도록 문학, 음악, 사진, 체육 등 각 분야 전문인의 봉사가 꼭 필요하다”고 밝혔다.

백 교수는 1978년 서울대 치대를 졸업한 후 미국 일리노이 치과대학 소아치과 조교수, 이화여대 임상치의학대학원 교수 등을 거쳐 현재 아주대 의과대학 치과학교실 주임교수 겸 임상과장을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