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의 미래가 달라지는 엄마표 뇌교육
상태바
내 아이의 미래가 달라지는 엄마표 뇌교육
  • 박현
  • 승인 2010.03.25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병원 서유헌 교수
한국 최고의 뇌박사 서울대학교 서유헌 교수가 전격적으로 공개하는 뇌를 알면 보이는 우리 아이 교육법을 다룬 "내 아이의 미래가 달라지는 엄마표 뇌교육"이란 책이 나왔다.

이 책은 서울의대 서유헌 교수가 그 동안의 뇌 연구를 통해 알아낸 뇌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아이들의 뇌 발달 시기에 알맞은 뇌 교육법을 다양한 그림과 도표를 바탕으로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어 어린 아이들을 둔 부모나 유아 교육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중요한 교육지침을 알려 주고 있다.

주요 내용으로는 뇌 발달 시기에 따른 육아 교육법, 아이의 잠자는 뇌를 깨우는 공부법, 창의력을 길러주는 교육법과 아이의 뇌에 좋은 음식 등이 다뤄지고 있다.

또한 부록 부분에는 게임 중독에 빠졌거나 산만한 아이, 발달장애나 자폐증과 같은 특별한 아이들을 위한 육아법이 소개되고 있다.

아이들의 뇌는 한꺼번에 모든 부위가 같이 발달하는 것이 아니라 나이에 따라서 부위별로 발달하는 속도가 다르다. 모든 뇌 부위가 다 성숙되어 있는 어른의 뇌처럼 가르쳐 주기만 하면 어떤 내용이라도 모두 받아들일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이를 모르는 부모들은 아무 내용이나 무차별적으로 강제적인 조기 교육을 시키고 있다.

가느다란 전선에 과도한 전류를 흘려보내면 과부하 때문에 불이 나게 된다. 마찬가지로 과도한 조기교육을 시키게 되면 과잉학습장애 증후군과 같은 스트레스 증세가 나타나 뇌 발달에 큰 장애를 일으키게된다. 뇌 발달시기에 맞는 ‘적기 교육’을 시행해야만 효율적인 학습이 이루어진다.

저자인 서유헌 교수(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약리학교실)는 “자라나는 아이들에게는 뇌 발달 시기에 알맞은 뇌 교육을 받아야 한다” 며 “이 책이 뇌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아이들이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주)생각의 나무ㆍ201쪽ㆍ1만3천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