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김수환 추기경 선종 1주기 추모행사 성황
상태바
故 김수환 추기경 선종 1주기 추모행사 성황
  • 김명원
  • 승인 2010.02.18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추모음악회 등 열어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이 마련한 고(故) 김수환 추기경의 1주기(2월 16일) ‘당신은 사랑입니다’ 추모행사가 약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펼쳐졌다.

이번 행사는 서울성모병원 1층 로비에서 오전 8시 30분 고(故) 김수환 추기경 영상전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전 10시 30분에는 추모 미사, 오후 4시 30분부터는 음악회 등으로 진행됐다.

영상전은 이달 25일까지 병원 1층 로비에서 지속되며, 고(故) 김수환 추기경의 추모영상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와 사진 30여점이 전시된다. 로비 한쪽에 마련된 ‘사랑과 희망의 메시지 트리’에서는 25일까지 고(故) 김 추기경에게 편지를 쓸 수 있도록 했다. 16∼17일 이틀간은 병원 1층에서 장기기증운동이 진행되어 내원객들을 대상으로 장기기증 서약을 받았다.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추모 음악회에서는 재즈가수 윤희정, 나무자전거, 팝페라 테너 임형주, 뮤지컬배우 이연경 등 유명 음악가가 출연해 내원객에게 아름다운 음악을 선사했다. 또한, 고(故) 김 추기경이 생전에 자주 방문했던 전진상 복지관의 어린이 합창단이 함께 무대에 올라 더욱 큰 감동을 주었다. 특히, 마지막 곡 ‘사랑으로’는 모든 출연진과 관객들이 합창하며 고(故) 김 추기경의 사랑의 메시지를 공감하기도 했다.

홍영선 서울성모병원장은 “김수환 추기경님 선종 1주기를 맞이하여 그 분의 깊은 사랑을 가슴깊이 새기고, 그 분을 닮아가려는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김명원·kmw@kh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