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히포크라테스상 수상
상태바
국제 히포크라테스상 수상
  • 박현
  • 승인 2009.10.30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대 안산병원 응급의학과 이성우 교수
이성우 고려대 안산병원 응급의학과 교수가 IBC에서 선정하는 2009년 국제 히포크라테스 상(The international Hippocrates Award for Medical Achivement) 수상자로 선정되어 2010년 IBC 인명사전에 등재됐다.

이성우 교수는 지난 한 해 동안 심정지 환자를 위한 심폐소생술 연구를 국제학술지 ‘Lancet"과 ’Resuscitation"에 발표하고 응급실에서 비침습적 환자감시에 관한 연구결과를 ‘Journal of Trauma’, ‘Emergency Medicine Journal’ 등에 발표하는 등 다양한 연구성과를 거둔바 있다.

이번 국제 히포크라테스상 수상자로 선정된 것은 이와 같은 연구업적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것과 동시에 안산병원의 국제적 수준을 드높인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이성우 교수는 지난 2009년에 이어 2010년 마르퀴스 후즈후 인명사전에 등재되어 의학적 연구 부분에서 큰 성과를 인정받은 바 있다. 또한 이성우 교수는 지난 2008년 9월부터 올 8월까지 미국 UCSF San Francisco General Hospital Trauma Center에서 최신 외상 치료 및 비침습적 환자 감시 기법에 대해 연수를 받고 오는 등 현재에도 진료의 수준을 높이고 의학적 연구 성과를 거두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