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영화 "마이 프렌즈, 마이 러브"
상태바
새영화 "마이 프렌즈, 마이 러브"
  • 윤종원
  • 승인 2009.07.16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리에서 살던 마티아스(뱅상 랭동)는 런던에 사는 친구 앙투안(파스칼 엘베)의 권유로 런던의 프랑스인 거주 지역으로 이사 온다.

그러나 옆집에 살기로 한 애초의 계획은 두 집 사이의 벽을 트면서 동거가 되고 마티아스의 딸과 앙투안의 아들까지 네 사람이 함께 살게 된다.

깔끔한 성격의 건축가인 앙투안은 실내 금연, 여자 출입금지, 자정 이전 귀가 등의 조건을 내세웠지만, 마티아스가 서점에 들른 오드리(비르지니 르도엥)와 사랑에 빠지면서 규칙을 어기자 두 사람의 동거 생활은 삐거덕대기 시작한다.

소설 "행복한 프랑스 책방"을 원작으로 한 프랑스 영화 "마이 프렌즈, 마이 러브"는 두 친구와 이웃들의 소소한 이야기를 아기자기하게 담았다.

로맨틱 코미디물이지만 남녀의 연애담에만 집중하지는 않는다. 싱글 파파인 두 친구와 아이들로 구성된 가족, 거기에 다정한 이웃들까지 가세해 따뜻함을 전한다.

그들이 사는 작은 골목은 동화처럼 예쁘고, 착한 사람들의 일상은 밝고 경쾌하며 갑작스럽게 찾아오는 죽음마저도 차분하게 받아들인다.

두 아빠가 아이들 몰래 밤에 창고에서 싸우거나, 고소공포증이 있는 마티아스가 오드리를 위해서라면 몇 번이고 높은 곳에 오르고, 잘 생긴 앙투안이 앞치마를 두르고 종일 행주질을 하는 장면까지 소소하게 이어지는 재치있는 대사와 유머가 웃음을 준다.

영화 "쉘 위 키스"에서 오랜 친구와의 키스 한 번으로 돌이킬 수 없는 사랑에 빠져버리는 주디트를 연기했던 비르지니 르도엥의 또 다른 모습도 반갑다.

원작 소설을 쓴 마르크 레비의 친누나 로렌느 레비가 메가폰을 잡았다. 2005년 국내에 개봉한 리즈 위더스푼 주연의 "저스크 라이크 헤븐"도 마르크 레비의 작품을 원작으로 했던 영화다.

15세 이상 관람가. 23일 개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